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구매!

[파리지옥] 구입! 과 키우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음이 복잡해 식물을 키우려고 합니다!

그 식물은! 벌레 잡는 식물!

 

파리지옥

 

제가 예전에 파리지옥을 선물 받아 2년 정도 키우다가 어머니가 키우게 되면서 어느 순간 죽었다고 했어요 ㅠ

그래서! 이제 슬슬 날씨도 풀리는것 같아서 다시 제대로 키우려고 인터넷에 이리저리 검색했었는데!!

 

마음이 통했는지 집에서 선물로 파리지옥을 선물 받았습니다! ㅎㅎ

요즘은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식충 식물을 많이 키운다고 하네요. 

저는 식물이 스스로 벌레를 유인해서 자기 영양을 채우는 게 매력적이면서 신기해서 좋아합니다.

 

파리지옥 가격!

 

집에 여러 가지 꽃을 사면서 파리지옥을 선물 받았는데 가격이 8,000원이네요!

인터넷 가격이랑 별반 다를 게 없네요(배송비 때문에) 보고 구매할 수도 있고!

 

근데 집 근처 꽃집? 에는 파리지옥을 잘 안 팔아서 문제지만요! 파는 곳 이 있으면 보고 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꽃집에서 너무 손이 많이 가서 취급 안 한다고)

근데 여러 식충 식물 한 번에 세트로 구입은 인터넷에 싸게 살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파리지옥

 

포장은 식물 안 다치게 깔끔하게 해서 왔네요 내일 화분을 따로 사서 분갈이해야 할 것 같아요 

다이소에서 화분 파는 걸 봐서 구입하겠습니다!

 

파리지옥

입 도 많이 있고 사이즈는 제 생각에 중 사이즈? 정도인 것 같습니다.

 

 

파리지옥 잎 닫는 원리

 

파리지옥은 잎 닫는 기준은 안에 돌기(털) 3개 중에 2개를 건드리거나 연속으로 2번 건드리면  입을 닫습니다.

잎을 닫는 게 에너지가 엄청 소모되어서 그냥 재미로 건드려서 닫으면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먹이를 먹으면 다시 열리는 데까지 일주일 이상 걸립니다.

 

파리지옥

 

키우는 방법

 

파리지옥 물 주는 방법은

 

저면관수 방법으로 물을 주는데

저면관수란 직접적으로 물을 뿌려서 주지 말고 화분 받침에 물을 담아 식물 뿌리가 물을 빨아먹는 느낌으로 하면 됩니다(물을 좋아해요)

벌레를 먹고 잎이 더럽고 벌레 찌꺼기가 있으면 분무기로 살살 물을 뿌려서 없애주면 됩니다

흙이 너무 마르지 않게 위에서도 조금씩 뿌려 주셔야 해요! 

 

 

파리지옥 환경

 

습한 곳이 가장 좋은데 오전에는 햇볕이 잘 들고 오후에는 음지에서 키우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습도입니다!

20~27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겨울에는 입이 검은색으로 죽은 거처럼 보입니다!겨울잠(동면) 다시 날이 따뜻해지면 새싹이 올라오니 관리만 해주시면됩니다! 죽은거처럼 보인다고 버리거나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진짜 죽어요!

 

 

개화시기 와 씨앗

 

개화시기는 5~6월입니다! 꽃이 피고 수술을 면봉이나 붓에 묻혀 암술에 비벼주시면 수정이 되고 꽃이 오므라들면서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부풀어 올라요 그때 씨방이 열리며 조그마한 검은색 씨앗이 생깁니다 그때 씨앗을 얻으면 됩니다!

 

꽃이 필 때까지 엄청난 에너지가 들기 때문에 꽃을 자르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파리지옥 본체를 성장시키려면 꽃대를 자르는 게 맞습니다!

 

 

파리지옥 먹이

 

꼭 벌레를 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벌레나 곤충을 주시려면 살아있는 곤충이나 벌레를 주는 게 좋아요! 다른 식물처럼 물과 햇빛만 있으면 키울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열심히 키우면서 꽃도 피고 씨앗 얻어서 새싹부터 키우는 것도 포스팅하고 싶네요!

여러분들도 날씨도 따뜻해지니 식물 한번 키워보는 건 어떤가요??ㅎㅎ

그리고 저의 파리지옥의 별명은 지옥이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