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일기장!

안 과 않 헷갈리는 맞춤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쉬우면서도 한국인이 헷갈리는 맞춤법!

 

 

 

 

안 과 않

 

안 헷갈리게! 공부해봅시다! 

일단 이해를 해야죠! 가장 쉬운 방법을 설명해 들리겠습니다!

 

 

 

안 이랑 않은 둘 다 부정의 의미가 있습니다

 

안 = [아니] 를 넣었을 때 말이 되면!(뒤에 오는 말을 부정할 때)

 

 

 

않 = [아니하] 를 넣었을 때 말이 되면! ( 앞에 오는 말을 부정할 때)


 

 

일단 이것만 알고 가면 90프로는 걱정 없을 것 같아요!

 

간단한 문제 맞혀보세요!

 

 

1. 이건  (안 / 않)  해도 돼요

 

2. 이런 건 하지  (안아도 / 않아도)  돼요

 

3. 나는  (안 / 않)  할래

 

4. 나는 (안 / 않)  하고 싶어

 

5. 나랑 같이 놀러 가지  (안을래? / 않을래?)

 

6. 나는 오늘 밥 (안 /않 ) 먹을 거야 

 

7. 너처럼 난 착하지 (안아 / 않아)

 

정답은

.

.

.

.

.

.

.

.

.

.

.

.

.

.

.

.

 

1. 이건 안 해도 돼요

 

2. 이런 건 하지 않아도 돼요

 

3. 나는 안 할래

 

4. 나는 안 하고 싶어

 

5. 나랑 같이 놀러 가지 않을래?

 

6. 나는 오늘 밥 안 먹을 거야

 

7. 난 너처럼 착하지 않아

 

 

여러분들은 다 맞추셨나요?? ㅎㅎ

오늘은 안 과 않 맞춤법을 간단하게 포스팅해보았습니다.

 

2022.02.26 - [일상생활/일기장!] - 되 와 돼 헷갈리는 맞춤법!

 

되 와 돼 헷갈리는 맞춤법!

헷갈리는 맞춤법! 공부 안녕하세요. 블로그 글을 쓰다 보면 헷갈리는 맞춤법이 많은데 포스팅을 하면 제가 자주 보면서 공부할 것 같아서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잘 알고 있으신지

rhdtkdgml.tistory.com

2022.02.28 - [일상생활/일기장!] - 한국인이 자주 틀리는 단어! 와 낳 낫 낮

 

한국인이 자주 틀리는 단어! 와 낳 낫 낮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주 틀리는 맞춤법 되 와 돼 다음으로 나온 단어! 한국인이 자주 틀리는 단어! 단어! 편으로 왔어요 여러분들도 혹시 내가 잘못 알고 있었나? 한번 확인해보세요 정답 입니다

rhdtkdgml.tistory.com

 

반응형